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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인구 '10 백만 시대'가 끝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3 월
현재 서울의 인구는 9,999,116 명 (재외 동포 제외)으로 천만 명 이하이다.
1988 년 10,147,107 명이 참석 한 1988 년 올림픽 이래로 28
년이되었습니다. 이는 2010 년 이후 순 유출이 지속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24,000 명이 서울을 떠났고 올해는 3 월까지였습니다. 인구 감소로 서울이 경쟁력을
잃을 까봐 걱정된다. 서울의 주된 이유는 일반인들의 과도한 주택 비용 때문이다.
무숙자와 무인도가 서울의 '미친 재개발 가격'을 밀어 붙이는 것처럼 경기도로 이주했다고한다.

작년
137,000 건의 순 유출 중 61.8 %가 주택 문제로 서울을 떠났다고
응답했다. 지방에 105 개의 공공 기관을 이전하는 것도 하나의 요소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일반 시민들의 뒤를 구부리는 전, 후자는 서울을 되돌아 가게했다.
도시 인구가 계속해서 감소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생산성 감소와 소비 및
투자 감소로 경쟁력이 약화 될 수 있습니다. 유출 인구의 대부분이 30-40
세 사이 인 것이 훨씬 더 문제가됩니다. 젊은이가 떠나는 도시에는 미래가
없습니다. 인구 감소 → 저출산의 악순환이 반복 될 가능성이 크다.

이전과 후자가 보통 가정에서 감금되는 것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공인 난민의
서울 행렬을 막을 수있는 평범한 시민의 안정을위한 특별한 조치가 있어야합니다.
물론 서울의 인구 감소는 반드시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서울은 정치,
행정, ​​경제 및 문화의 모든 영역의 중심지입니다. 사람과 돈,
기술이 모두 여기에 있습니다. 인구 과밀로 인해 빈약 한 주거
환경, 교통 혼잡 및 환경 오염이 발병합니다. 즉, 다른 도시와의 균형
발전을 방해하는 '블랙홀'역할을합니다. 인구 이동성은 주택 문제뿐만 아니라 경제, 교육 및 문화와
같은 다양한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서울 인구가 감소 할 여지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서울 천만"시대가 끝나기보다는 전국의 바람직한 "집중 완화"에 대해 걱정할
기회가되기를 희망한다. 총선으로 여당이 패배 한 결과, 강봉이 제안한 '한국의
양적 완화 정책'이 사실상 여권의 경제 정책 약속 중 하나로 발표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정적인 이유에는 두 가지가있다. 첫째, 양적 완화
정책은 기본적으로 중앙 은행의 힘을 기반으로 돈을 풀어주는 정책이지만 금리가 아직 0이
아니기 때문에 금리를 낮추는 것이 낫다.

둘째, 중앙 은행의 독립성에 문제가있어
한은의 통화 정책을 여당 총선 서약으로 삼는 것이 적절하다. 나는
또한 두 번째 이유에 동의한다. 미국과 달리 정부와 중앙
은행 사이의 권력 균형이 확립되지 않은 국가에서는 불필요한 정치 논란이 발생할
가능성이있다. 그러나 첫 번째 이유를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적 완화로 구매 한 자산은 미국의 정부 및 공공 부채
증권 (기관 MBS)입니다. 신용 위험이나 매우 낮은 자산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양적 완화의 주요 결정 인 만기에 공공 부채를
매수하는 것이 중요 할 것입니다. 중앙 은행은 국가 경제를 구성하는 은행, 기업
및 가구의 세 가지 경제적 실체를 가진 어머니와 같습니다. 미연방
준비위원회 (US Federal Reserve)는 부동산 버블 붕괴로 토네이도에 빠진 가계의
자금 조달율을 낮추기 위해 1 차 양적 완화에서 장기 채권과 모기지
담보 채권을 매입했다.

반면에 두 번째 양적 완화 정책은 주로
금융 위기가 실물 경제 위기로 확산 될 때 기업의 자금 조달율을 낮추기위한
중기 채권 매입이었다. 세 번째 기간에 회사는 장기 채권과 주택 담보
채권을 동시에 취득했습니다. 이 양적 완화는 채권 만기를 통해
이자율 구조를 변경하는 행위를 동반합니다. 그러나 최근 중국과 유럽
중앙 은행 (ECB)은 부실 채권과 같은 위험 자산을 통합하기위한 정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정부 채권이 아니라 구입 자산으로 사실 양적 완화 정책은 Zor를 창안 한
잉글랜드의 리차드 워너 (Richard Werner) 교수가 처음 제안한 정책이다. 강 사역의 한국
양적 완화는